대한항공 비행기 기종별 사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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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대한항공 기 기종들 기종 구분하기 보잉&에어버스:747-400 & 747-400F,747-300 & 747-300F,747-200F,737-900,737-800,330-300,330-200,300-600r,MD-11 입니다 먼저 747-400과 747-300의 기종구별 외형상으로 딱 두가지를 가지고 구분을 할 수 있습니다. 먼저 아래 사진이 747-400 입니다
위에 보이시듯 위 기종은 747-400 입니다. 먼저 한가지로 구분을 하자면 날개끝에 윙렛이 보이시죠? 그게 바로 747-400 에만 있는 것입니다 . 그리고 엔진을 자세히 들여다 보심 알 수 있을테지만 743과 틀리다는 것을 느끼실 수 있습니다 다음은 747-300입니다
위에 보이시듯 위 기종은 747-300 입니다 딱 틀린게 보이시죠 날개끝 이걸 잘은 모르겠습니다만 안테나? 라고 한다고 합니다 구분이 가시죠? 또한 엔진도 위 사진과 비교해 보세요 747-400의 엔진은 PW406X 형태의 엔진이며 743 의 엔진은 PWJT9D 입니다 자세히보시면 두 기종의 엔진을 비교해보셔도 틀리다는걸 알 수 있을 겁니다 . 다음 737-900과 737-800의 기종구별 사진상으로도 구분이 안갑니다 ^^; 그러나 구분을 할 수 있는 방법은 있습니다 아래 사진은 대한항공737-900 입니다 자세히 보시면 동체 윗부분에 안테나 비스무리 한게 있죠? 그리고 수직미익 중간안테나 사이에 또 하나의 안테나가 있죠? 중간에 안테나가 있는게 739 입니다
737-900과 737-800 은 뭐 아시아나의 321 과 비슷하게 생겨 착오가 있으실 수 있으나 멀리서 구별하는 하는 것은 737 구분 하는 것은 딱 하나 입니다 수직미익을 자세히 처다보심 수직미익이 올라가다 한번 꺽고 그 다음 다시 수직미익이 끝으로 올라간다는 걸 느끼실 수 있으십니다. 그러니 수직미익이 좀 날카롭다고 할까요 그게 바로 737 기종이란거죠. 그기종은 737-800 입니다 아래 사진과 위사진 비교 해보세요 ^^; 아래는 737-800입니다
즉 다시 설명하자면 739에는 수직미익과 중간 동체위 안테나 사이에 안테나가 하나 더 738에는 하나밖에 없습니다 바로 800에는 안테나가 없죠 그게 800이란 것입니다 또 하나의 구별법입니다. 737-900의 앞쪽문을 자세히 보시면 koreanair 로고가 앞쪽에 즉....중간의 띠엄띠엄 있는 문에 있는 것이 아니며 737-800은 air 로고가 거의 띠엄띠엄 있는 곳에 있습니다 그리고 길이도 737-900이 조금 더 긴 편입니다 아래 기종도 헷갈리기 그지없습니다. 아랫사진과 글로 설명을 해보이겠습니다 먼저 330-300
위의 기종은 330-300입니다. 기종구별은 먼저 맨앞족 그러니간 퍼스트클래스 자리쪽에 보이시면 로고 koreanair 로고가 앞쪽에있습니다
이게 바로 332 입니다. 333 과는 외형에는 틀리는 부분이 없으나? 위에 보심 333과 틀리는게 하나있습니다 바로 로고입니다 로고가 바로 중간 이코노미 시작하는 부분에 있죠 그게 바로 332 입니다 또한 330은 앞쪽 퍼스트 클래스 부분의 창문이 15 개 인데 비해 330-200은 11개 입니다 다음은 300-600R 의 기종구별입니다 330과 구별이 쉽습니다 다른 기종보다 더
뭔가 틀린게 보이실껍니다 먼저 로고가 중간 이코노미에 있을 경우에는 332 일 수도 있으나 날개끝 윙팁펜스를 보시면 알 수 있으시죠? 엔진도330 같은 계열 엔진을 쓰지 않습니다 330과 사진으로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이번은 777-200과 777-300을 구분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772 입니다 아래 사진은 772입니다 자세히 보심 문이 양쪽 4개입니다 확실히 구분이 가시죠 773은 5개이구요 해서 양쪽 8개 입니다 자세히 보심 4개인걸 아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자세히 보심 다른 기종들보다 더 엔진이 크다는 걸 느끼실 수 있습니다 또한 꼬리부분을 보시면 수직미익이 아주 가늘고 기다랍니다 777의 전형적인 특성이며 꼬리 부분의 동체끝이 조금 튀어나왔 다는걸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바퀴를 보시면 3쌍 입니다 해서 6개이구요 이게 바로 777 의 특성입니다
위기종이 777-300입니다 문이 772 보다 1개 많고 해서 쌍으로 2쌍이며 또한 동체길이가 346 보다 조금 짧습니다 세계2위 동체길이를 자랑하고있습니다 이게 773이며 엔진이크며 바퀴가 3쌍입니다
위기종은 MD-11 입니다 카고 기 입니다 화물기로 쓰이는중입니다 딱보셔도 뭐가 틀린지 아시겠죠 먼저 수직미익에 달린 엔진 1개 그래서 조종실에서는 총 3개의 스로틀을 씁니다 그리고 윙렛 MD-10에는 안달려있습니다 그리고 바퀴 총 노즈기어 메인기어로 나뉘지만 노즈기어는 다른 기종과 똑같으나 메인기어는 총 3개입니다 일반 333 같은 기종은 2쌍 총 4개씩 8개 이지만 이기종은 4쌍 8개 포함 가운데 노즈기어처럼 1개 가있습니다 CARGO (화물기) 747 아래 사진보이시면 딱보면 티가 나죠 KOREN AIR CARGO 그럼 화물기 입니다 ^^ 그러나 영어 못읽는 분들을 위해 노익장을 과시하는 분이나 어린 분들은 구별하기가 좀 힘듭니다 저게 무슨 글자지 하면서 이렇게 넘기는 경우가 있죠 그러나 (없을수도 있지만 만약 1%) 오차를 생각하여 몇글자 써봅니다
자 보세요 위 사진이 CARGO기 입니다 자세히 보시면 문은 있는데 좌석 그러니깐 창가 자리가 없죠 그럼 CARGO 이구요 그리고 또한 맨앞에 CARGO 도어라고 하는데 밑에 보시면 그러니깐 노즈기어 달린 쪽과 함께 대한항공 쓰인 쪽 앞쪽을 보시면 아랫쪽에 마크와 함께 글씨가 씌어져있습니다 이걸 갖구 이건 CARGO 기구나 하고 구별합니다 그리고 다음은 747-300F,747-200F 에 대해 설명해보겠습니다 위 ↑ 747-300F 사진입니다 그리고 아래 사진은 747-200F 사진입니다 자세히 보시면 747-300F 는 2층 조종실을 보시면 옆에........객실이있다는걸 확인하실 수 있죠? 그러나 이건 아래의 747-200F 는 없습니다 자세히 들여다보심 알 수 있으십니다 또한 300 에있는 긴 안테나가 없음을 알려드립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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