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관광유람

중국여행-02-5월 19일 (일) 乙酉(음 04.10)

21c-park 2013. 7. 13. 17:24

5월 19일 (일) 乙酉(음 04.10)

 

 

①날씨-맑았다.

②호텔조식 후 호텔 주변을 산책하였다. 장미 꽃밭에 참새들이 숨바꼭질하는데 낮이 익어 보인다. 호텔방을 나오는데 친구가 테이블에 팁1,000원을 놓고 나왔다.

③호텔에서 전세버스를 타고 임성으로 이동했는데 2시간 반을 달려 공산백운동 동굴을 관광하였다. 우리나라 동굴과 별반 차이가 없고 다양한 조명으로 동굴내부를 화려하게 꾸몄다. 인간 →천당→지부→미궁 등을 둘러보고 나왔다. 동굴관광을 마치고 내려오는데 미끄럼 코스에서 미끄럼을 타고 내려오는 일행도 있었다. 근처에 지질박물관이 있어서 들어가 보니 별 볼거리가 없어서 바로 나왔다. 종합루에서 중식을 하고 출발하여 15시40분에 안양 중국고도에 도착하였다. 거기서 중국문자박물관을 관광하였다. 중국의 갑골문자를 비롯하여 동아시아는 물론 세계의 문자 발전사를 알아볼 수 있도록 꾸며져 있었다. 우리나라 한글의 창제와 반포경위도 있었다.

④17시 임주로 이동하였다. 쇼핑매장에서 대나무면직으로 된 행주 3개를 구매 하였다. 매장 일정을 마치고 희복원에서 집단 전신 마사지를 받았다.

4명이 마사지를 받았는데 일행이 여러 소리를 했으나 나는 중국여행이 처음이라 마사지하는 아가씨들에게 아무 소리하지 않고 누워만 있었다. 마사지가 끝나고 팁 2,000원을 주었다. 마사지를 하고나니 몸이 한결 가벼워진 기분이었다. 마사지를 마치고 근처 한국인이 경영하는 시골집으로 이동하여 삼겹살로 저녁 식사를 하였다.

저녁식사를 배불리 하고 다시 희복원으로 가서 희복연상무주점(호텔 0327-616-111)에 투숙하였다. 이종두 친구와 소주 한 잔하고 자는데 아파트 공사장에서 소음이 심하여 저녁잠을 설쳤다.

 

 

 

*호텔주변에 있는 장미꽃 밭이다. 우리나라 지방도시의 뒷골목괴 다를바 없다.

 

*백운동 동굴관람 입구

 

*표석앞에서 멋진 포즈를취하는 관광객

 

 

* 동굴입구에서 내려다 본 주변 마을

 

 

 

 

* 동굴입구 주변 도로 

 

 

* 동굴입구 곁에 지질 물관이 있어으나 눈여겨 볼만한 정보는 없었다.  

 

 

 

* 동굴 구경을 앞두고 친구 이종두와 함께

 

 

 

* 백운동 동굴 매표소

 

 

* 조명이 화려한 동굴 내부

 

 

 

 

 

 

 

 

 

 

 

* 동굴내부 동영상

 

 

* 동굴관광을 마치고 점심식사를  이곳에서 하였다. 

 

 

* 관광전세버스

 

* 중국문자발물관 전경

 

 

 

* 문자박물관 정문

 

* 이 현판은 강택민이 섰다.

 

 

 

 

*문자박물관 정면에서

 

 

* 문자박물관 경내 정면에서

 

 

* 죽간에 쓴 글씨

 

 

 

* 죽간에 쓴 글씨

 

 

 

* 갑골문자 상용자 형상

 

 

 

 

* 그림문자의 변천상을 잘 나타내고 있다.

 

 

 

 

*씨족을 분별하는 특수 문자

 

 

* 예악술서 등의 그문자

 

 

 

* 한글의 창제에 대하여 소개하고 있다.

 

* 갑골문자

 

* 갑골문자에대한 소개

 

* 상고시대 생활

 

 

* 한글창제 소개

 

* 임주시내-자전거가 많은 것이 눈에 띈다.

 

 

* 저녁 식사를 한 시골 집

 

 

 

 

 

* 집단전신마사지를 받은 희복원

 

 

 

* 희복원 옆 건물

 

 

 

 

* 당일 투숙한 호텔